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우주관련 유명인 <일론 머스크>-스페이스x, 테슬라, 논란

T더쿠 2023. 3. 12.
반응형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는 우주산업과 전기자동차에 있어 많은 관심을 가져온 사업가이다. 그는 여러 면에서 파격적인 행보를 보인바가 있어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오늘은 우주 관련 산업 유명인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 테슬라, 논란에 대해 살펴보자

스페이스 x

스페이스 X가 다른 우주 회사들과 차별화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그것이 우주여행을 더 저렴하고 접근하기 쉽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재사용 가능한 로켓과 우주선을 개발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이것을 달성했는데, 이것은 우주로 발사되는 탑재체의 비용을 상당히 줄여준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 X의 드래곤 우주선을 발사하는 데 사용되는 팰컨 9 로켓은 발사 후 지구에 다시 착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향후 발사에 재사용될 수 있다. 이 기술은 전통적으로 우주 탐사의 주요 장벽이었던 우주 발사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스페이스 X는 경제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 외에도 우주 여행의 기술과 능력을 개발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이 회사의 드래곤 우주선은 화물과 승무원을 모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 운반할 수 있으며, 우주 정거장에 다시 공급하기 위해 여러 번 사용되었습니다. 스페이스X는 또한 우주비행사들을 ISS로 실어 나르도록 고안된 크루 드래곤 우주선을 개발했다. 이것은 나사가 2011년 우주왕복선이 은퇴한 이후 사용해온 우주정거장으로의 유인 발사를 위한 러시아 우주선에 대한 의존을 끝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스페이스X의 또 다른 핵심 분야는 미래의 화성 탐사 프로그램이다. 현재 개발 중인 이 회사의 스타쉽 우주선은 화성에서 100명까지 도달할 수 있는 완전히 재사용 가능한 우주선으로 설계되었다. 스페이스X는 생명체를 다중 행성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화성에 영구적인 인간 서식지를 설립하기 위해 스타쉽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것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에 있지만 우주 탐사에 있어 상당한 진전을 나타내는 장기적인 목표이다. 전반적으로, 스페이스X는 경제, 혁신, 그리고 장기적인 목표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우주 탐험에서 가장 흥미롭고 혁신적인 회사 중 하나가 되었다. 지금까지의 성과는 인상적이었고, 미래에 대한 계획은 야심적이지 않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는 전기자동차의 대표적인 지지자로 전기자동차의 발전과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해왔다. 머스크는 2004년 전기차 혁명의 최전선에서 전기차와 청정에너지 기업 테슬라를 공동 창업했다. 전기 자동차가 직면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는 역사적으로 배터리의 범위가 제한되어 장거리 운전에 실용적이지 않게 만들었다. 그러나 테슬라는 고용량 배터리를 개발하고 장거리 이동 중 차량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슈퍼차저 스테이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테슬라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고 성능과 디자인으로 수많은 상을 수상한 모델 S, 모델 X, 모델 3 차량으로 전기차 기술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이외에도 전기차의 매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자율주행 기능, 첨단 배터리 기술 등 신기술 개발에 힘써왔다. 하지만 전기차에 대한 머스크의 열정은 테슬라를 능가하고 있다. 2014년, 그는 테슬라가 전기 자동차의 개발과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특허 기술을 다른 회사에 개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움직임은 전기 자동차를 더 주류로 만들기 위한 대담한 조치로 보였고, 그 분야의 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의 개발과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해왔다. 테슬라와 함께 한 그의 작업은 산업이 직면한 가장 큰 도전들 중 일부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전기 자동차에 대한 그의 옹호는 이 중요한 기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었다.

논란

일론 머스크는 그의 경력 동안 많은 논란에 연루되었고, 그중 많은 것들이 상당한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머스크와 관련한 가장 주목할 만한 논란 중 하나는 2018년 트위터를 통해 주당 420달러에 테슬라를 비공개로 데려갈 자금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트윗을 통해 테슬라 주가가 급등한 사실이 드러났지만 머스크가 실제로 인수 자금을 확보하지 못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이에 대한 조사에 착수해 머스크와 테슬라에 각각 2,0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하고 머스크에게 일정 기간 테슬라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했다. 머스크는 또한 무모하고 대립적인 것으로 묘사되는 테슬라에서의 리더십 스타일로 비판을 받아왔다. 그는 2017년 테슬라 공장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가 해고됐다고 주장한 전직 직원에게 고소당했다. 머스크는 노조를 사보타주한 혐의도 받고 있으며 열악한 근무환경과 저임금에 시달려 노동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이러한 논란 외에도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서 때때로 도발적이고 논란이 되는 발언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예를 들어 2018년 그는 트위터에서 물에 잠긴 동굴에서 태국 축구팀을 구조하는 데 관여한 다이버 중 한 명을 "페도 가이"라고 불렀고, 이는 머스크를 명예훼손 소송으로 이어졌습니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그의 기업가 정신과 미래에 대한 그의 비전을 존경하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인물로 남아 있다. 그러나 그의 논란은 또한 그의 리더십과 그가 이끄는 기업들을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관리하는 그의 능력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반응형
LIST
댓글
반응형